• 2021. 1. 14.

    by. Lucilia caesar

    반응형

    오늘은 국내산 벌꿀이 도착했습니다. 제가 주문한 제품은 1200g과 2400g으로 2가지인데요. 그전엔 600g짜리와 쓰기 편한 500g짜리 튜브형도 나왔었지만 지금은 이렇게 두 가지만 생산되는 것 같습니다. 이 회사의 제품은 유리병에 담겨서 나오기 때문에 택배로 받는 경우 사진과 같이 밑에 스티로폼을 받쳐서 발송이 된답니다. 덕분에 안심하고 택배로 물건을 받고 있는데요. 아직까지 별다른 사고나 문제는 발생하지 않았답니다.

    방금 도착한 지리산벌꿀입니다

    잡화꿀이란?

    사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잡화꿀입니다. 잡화꿀은 여러 가지 꽃에서 꿀을 채취하여 만들어지는데요. 다 그런 것은 아니지만 겨울 동안 안에서 결정화 현상이 일어나는 경우가 종종 있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꿀 안에서 결정화가 생긴다고 가짜꿀이라든지 섞었다는 둥의 말이 많은데요. 믿을 만한 양봉업자에게 받아서 유통시키는 토종벌꿀과 비교해 보면 확실히 잡화꿀인 사진의 아이들이 결정화가 많이 생기는 경향이 강하답니다. 반면에 양봉업자의 토종벌꿀은 아카시아꿀과 밤꿀을 파는데요 10년이라는 시간 동안 유통을 했지만 딱 2개가 나왔답니다. 양봉업 사장님께 여쭤보니 아카시아꿀을 채취하는 시기가 찔레꽃과 겹치기 때문에 벌들이 찔레꽃의 꿀을 따와서 아카시아 꿀과 섞이면 결정화가 나타난답니다. 그러니 잡화꿀은 찔레꽃꿀에 노출되었을 가능성이 훨씬 많다고 볼 수 있겠죠? 그래서 결정화되는 병들이 많고 특히 요즘같이 추운 겨울에는 거래처 사장님께서 많이 주질 않으십니다. 추운 겨울엔 결정화가 쉽게 오기 때문에 그때그때 필요한 만큼만 주문하라고 당부하신답니다.

    1박스에 2400g 6개가 들어있습니다

    위에 사진은 2400g짜리입니다. 한 박스에 6개로 포장되어 온답니다. 참고로 1200g짜리는 9개씩 포장되어 있답니다.

    3kg가까이 되는 무게라 무겁습니다

    품질표시란을 살펴보면 

    제품명 지리산 벌꿀
    식품의 유형 사양벌꿀
    중량 2400g
    원재료 및 함량 국내산 벌꿀 100%
    내포장재질 용기-유리병,뚜껑-pp
    유통기한 용기에 표기일 까지

    뚜껑의 봉인까지 확실해서 최초 뚜껑을 열기 위해선 품질보증 스티커를 제거해야 하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잡화꿀은 진한 노란색을 띕니다

    꿀의 사용 방법과 효능

    햇마늘이 나오기 시작하면 이 꿀을 사러 많이들 오시는데요. 바로 햇마늘을 꿀에 제어 놓고 드시려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건강에 그렇게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환절기나 추운 겨울엔 도라지를 달여서 꿀과 함께 먹는데요. 맛과 영향 그리고 효능까지도 더욱 좋아지는 효과를 준답니다. 도라지는 생으로 꿀에 재거나 말린 도라지를 꿀에 재어 숙성시켜서 온 가족이 먹으면 좋답니다. 아이들도 잘 먹는 편이고 감기 예방에 탁월하답니다. 또 음식에 설탕대신 사용하는 분들도 계시고요 몇 년 전부터는 계피가루가 좋다 하여 꿀과 섞어서 장복하시는 분들도 많으시답니다. 큰 수술로 기운이 없으신 분들도 매일 꾸준히 드시고 계신답니다. 아 그리고 대표적인 효능이 숙취해소에도 좋답니다.

    100%국내산 사양벌꿀

    꿀은 어떤 꽃에서 채취하는가에 따라서 그 효능이 갈리는데요. 그중에서도 이 잡화꿀은 여러 가지 꽃의 꿀이 섞인 상태라서 어찌 보면 재일 좋다고 볼 수도 있답니다. 속이 냉한증상에 좋습니다.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을 포함하고 있는 덕분에 면역력을 올려주고 균을 없애주는 효과도 있답니다. 때문에 면역력이 떨어지는 환절기에 챙겨드시면 건강을 유지하는 데에 많은 도움을 줄 거라 판단됩니다. 팩으로 사용하면 피부에 아주 좋답니다. 거기에 밤의 속껍질을 말린 율피를 가루 내어 섞어서 사용하면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ps. 개인적으로 100% 꿀은 유통기한이 별 의미가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일단은 2년 정도의 여유가 있는 제품을 받았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